Posted
Filed under etc

☞ 비디오 이팩트 효과

1. auto levels: 영상의 밝기와 명암 대비 값을 적절히 자동조절
2. channel mixer :R,G,B색상, 값을  조절하여 클립의 색상을 변화.
3. extract :영상을 흑백으로 변환/ 흑백의 레벨과 영역을 지정할 수 있다. 설정대화 상자의 input  range 박스하단의 검정색 사각형으로 드래그하면  흑백 영역  조절
4. posterize : 영상의 색상수를 변경함.Level값을 작게 설정
5. shadow/highlight ; 영상의  어두운  영역과 밝은 영역을 적절히조절해준다. Auto Amount 옵션을 해제하면 사용자가 별도로 설정   할 수도 있다
6. threshold :영상을 흑백으로 변환시킴. 흑백 영역 조절
7. antialias : 픽셀의 경계선 안에 안티알라싱 처리를 하여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옵션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적용값을 변경할 수 없다
8. channel blur : R.G.B 채널과 알파채널등에 대하여 개별적 블러 효과 적용. 수평, 수직 방향 효과 적용, 클립의 가장 자리에 대한 불투명도 조절
9. gaussion blur :높은 강도의 블러 효과. 블러 방향 선택
10. gaussion sharpern : 각 픽셀 사이의 경계를 날카롭게 만들어 거친 느낌의 영상 만듬
11. ghosting :움직임에 따라 잔영이 나타나게 함. 동영상 클립에 적용하고 재생함으로서 결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12. radial blur : 방사형으로 퍼지는 영상 만듬.이펙트적용하면 먼저 설정 대화상자 나타남
13. blend : 두 트렉트에 놓인 클립합성. 모두 5 개의 합성모드 사용 타임라인 윈도우의 두 트랙에각각 클립등록
14. invert:필름과 같이 반전괸 영상. channel에서 반전시킬 색상채널을 blend with original에서 원래 영상과의   합성정도를 설정한다.
15. bend : 영상을 수평이나 수직으로 구부러지게 한다.
16. conner pin : 영상의 네 모서리 부분에 대한 위치 값을 변형시킴.
17. lens distortion : 영상 왜곡/ 구형TV
18. mirror : 수평, 수직으로 대칭되는 영상.reflection cente로 대칭의 기준점. 앵글로 대칭각도 설정
19. polar coordinates :소용돌이 치는 것 같은 영상 만듬. Interpolation으로 소용돌이의 강도 설정. 두 가지 타입 선택
20. ripple :물결이 출렁이는 영상.방향.파형.강도 ,비율,폭 등을 설정가능, 출렁이는 영상으로 발생되는  여백에 대한 색상은 fill color에서 지정할 수 있다.
21. spherize : 특정 지점이 볼록하게 튀어 나오는 영상 만듬.
22. transform : 영상의 형태를 다양한 옵션으로 변경. 크기와 비틀림,폭,회전. 넓이등을 Anchor Point는 변형의 대상위치를 position은  기준점을  설정.
23. twirl: 소용돌이 치는 영상. Angel에서 송요돌이의 각도, Twirl Rodius에서 크기를 Twirl center에서 소용돌이의  중심점 위치 지정.
24. wave  warp: 물결의 파형과 같은 영상.wave type 에서 파형을 wave speed에서 물결 속도 지정.
25. change color : 특정지점의 색상을  지정한 색상으로 바꿔 줌. 컬러 체인지 에서 대상색상을 지정한 후 Hue Transform 으로 색상을, lightness Transform으로 밝기를,
Saturation transform으로 채도조절. matching tolearn에서 지change의  정한 색상범위 조절. color to change의 스포이드를 바다부분으로 드래그하여 바꾸고자하는 부분의 색상을
지정 /saturation transform값을 조절하여 바다를    파랗게 만듬. 다른 영역까지 파란색이 나타나므로 maching  tolerance값을  줄여 색상범위를 줄여 바다부분만 변경된 색상이 나타나도록한다
26. color offset : 선택한 색상채널을 특정방향으로 이동시켜 색상이 번진것 처럼 만듬. channel은 번지게 나타날 색상채널을 offset은 번지는 색상과 원본 색상과의 거리를 지정.
27. color pass :선택한 색상만을 그대로 남겨두고 나머지 부분은 흑백으로 변환. 
clip 설정대화 상자를 열면 두개의 뷰가 나타나는데 clip sample에는 원본 클립을 output sample에는  설정값이 적용된 클립의 상태를 보여준다.
clip sample뷰에서 특정지점을   클릭하면 클릭한 부분의 색상을 제외한나머지 색상이 흑백으로 변환되어 output sample뷰에 나타남.  
클릭한 지점의 색상이 고르지 못한 경우 similarity  슬라더로 색상영역의  범위를 조절.
28. color replace : 특정 색상을  다른 색상으로 바꿈. target color 에서는 바꾸고자하는 색상을 , replace color에서는  바꿀색상을 지정한다.
설정대화  상자에서 clip sample 뷰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스포이드가 나타나 특정부분의 색상을 지정할 수 있다.
- similarity 스라이더는 선택된 색상의 범위조절
29. tint : 어두운 영역과 밝은 영역의 색상을 지정하고 Amount tint 값을 증가시켜 지정한 색상의 듀오톤(duo tone)을  갖는 영상을 만듬
30. bevel alpha : 이미지의  알파 채널 영역을 입체적으로 만듬. 색상과 입체나 강도등을 설정함, 프로미어 프로의    타이틀 디자이너에 만들 타이틀 클립처럼 알파채널을 포함하고 있는 클립에 적용결과 나타남
31. bevel edges : 영상에 입체적ㅇ니 테두리를 만들어  마치  액자에 담긴 것처럼 나타내게 함.  angel값을 음수나 양수로 지정함에 따라 볼록, 또는 오목한 액자만들어짐.
32. drop shadow : 알파 채널 영역의 주위에 그림자가 나타나도록  한다.
- shadow color에서 그림자의 색상을,
- opacity에서그림자의 불투명도를 direction에서 그림자의 방향을 ,
- distance에서  그림자와 알파채널 영역과의 거리를
- softness에서 그림자의 번짐 강도를 각각 설정.
33. facet : 색상 수를 줄여 수채화와 같은 느낌의 영상을  만듬.
34. lens flare :프래쉬가 터진 것처럼 특정 영역에 밝은 광원이 나타나도록 함.
이펙트를 적용하면 설정 대화 상자가  먼저  나타나며 프리뷰 영역에서 광원이 나타날 위치 클릭  .brightness 로 광원의 세기를  lens type으로 광원의 영역을  지정.
35. lightning :두 지점 사이에 번개가 치는 듯한 효과를 만듬.
start point 와 end point의 X.Y좌표 값을 변경하거나 이펙트 이름을 클릭하여 클립위에  나타나는 두개의 핸들을 드래그하여 번개의 두 지점을 지정한다. 옵션은 많지만값의 변경에 따라 즉시 그 결과가 나타나므로 적절히 조절한다.
36. color emboss : 색상의  경계부분을 조금씩 어긋나게 하며 영상을 올록볼록 하게 돋아나 보이게 한다.
37. emboss :그레이 스케일의 올록볼록한 영상을 만듬.
38. find edges : 색상 차이가 있는 사물의 경게선만 나타나게함.
39. mosaic :영상을 모자이크로 처리.horizontal blocks 에서수평방향의 vertical blocks에서 수직 방향의 모자이크 개수지정
40. noise :노이즈를 첨가하여 특이한 분위기 만듬
41. replicate: 영상을 여러개로 분할하여 멀티비전 처럼 나타나게 함. count로분할되는개수를 지정한다.

2009/07/17 20:37 2009/07/17 20:37